해외이주로 인해 정수기 중도 해지 시 위약금 50프로 감면
중국 파견이 결정되고… 이제 3주정도가 남았다.
그렇기에 인터넷, 보험, 정수기 등 차례차례 해지를 해야만 했다.
그 중에 제일 복병은 바로 정수기 해지이다. ㅠㅠ
우리는 현대큐밍 정수기를 사용해오고 있고, 기존에 3년 약정이 끝나서 새로운 모델로 바꾸면서 3년 약정을 맺었다.
그래서 위약금이 얼마인지 전화를 해 알아보니 34만 얼마가 나왔다.
세부내역을 살펴보니,, 나머지 기간에 대한 위약금을 제외하고 철거비 3만원, 부품소모비 2만원, 그리고 등록비 20만원이라고 했다.
철거비, 소모품비는 그렇다 치고.. 등록비 20만원이 이해가 안가, 어떻게 20만원이 나온건지 물어보니 처음에 대답은 서비스 관리비 라고 하였다.
필터 교체비, 인건비, 등등 이라고 했다.
필터 교체는 월 렌탈료에 이미 포함이 되어있는데 무슨 소리인지.. 상담사는 다시 알아보고 연락주겠다고 하였고 총 5번 정도만에 걸쳐 겨우 생각해낸
답변은 ㅋㅋㅋ
처음 정수기 등록할 때 인건비, 교통비, 부품비 등이였고 그 외의 사항은 회사 내부 규정이라 자세히 말하기 어렵다고 하였다. ㅋㅋ
아니 그럼 첨부터 회사 내부 규정이어서 자세히 얘기를 못한다고 하면 되는데, 겨우 생각해낸 답변이 그거라니…
오전, 오후 내내 시간을 버렸다. 에휴 ㅠㅠ
그리고 내가 등록비가 무엇일까 약관을 천천히 읽어보다가 해외이주로 인해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을 50프로 감면해준다는 약관을 보았다.
처음에 해외 이주로 인해 정지시키고 싶다고 했을 때, 저런 내용은 설명 안해주고 해지 혹은 양도밖에 방법이 없다고 하였다. 50프로 감면은
이야기도 안해주었다. 결국 내가 안 찾아봤으면 50프로 감면도 못 받았을 것이다. 이런..
해외이주 증명을 위해 비자를 첨부해서 보내주지 50프로는 해주겠다고 하였다.
휴.. 50프로라도 받아서 다행인건지, 그래도 아무리 생각해도 등록비 20만원은 납득이 안간다.
납득할 수 있게 설명해달라니까 겨우 받은 답변은 회사 내부 규정으로 인해 말하기 어렵다..앵무새같은 답변만 들으니 너무 답답쓰..
정말 그동안 정수기 잘 사용해왔는데 너무 실망스럽다.
다른 정수기도 마찬가지일테지만 이래서 나는 약정걸고 하는 게 너무 싫다.